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수술 D+19|첫 외래진료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8:00

    >


    안녕하세요 : D어깨는 강남세브란스병원 하나 외래진료를 다녀왔습니다.​ 1정이 생각보다 너무 길었어요.진료 전에 채혈 검사하고, 수술했던 박정수 교수님만 괜찮은 면 끝에 나쁘지 않아는 했더니.....​ 12시에 병원에 도착하고 채혈하고 다시 집으로 갈 때까지 5시간은 족히 걸렸던 것 같네요 (^_ポ 덕분에 너무 피곤해서 포스팅도 못하고 남겨주신 코멘트에 sound는 서두르고 있는데 답장도 못했어요) 흑오늘 포스팅 끝내고 다 대답해드릴게요!


    >


    채혈 검사를 위해 금식을 했더니 몸 상태가 정말 좋지 않거든요.구역질이 나고, 어지럽고, 음식 때문에, 난리였어요! 퇴원할 때 간호사 선생님이 너무 힘들면 단식하지 말라고 했어요.하지만 좀 더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 아무것도 참고 먹지 않았어요.


    >


    미식가들을 참을 수 없어 강남 세브란스 지하에 있는 투カップ플레이스에 가서 상큼한 미료를 쏘았어요.


    >


    TwoCop Play스의 레몬 샤칭퀘이드: 이거 너무 맛있거든요! 새콤달콤하고 최근에 마신 소음료 중 절연 탑 오브 탑!!


    >


    외래진료까지 시간이 남아서 카페테리아에서 남는 시간을 보냈어요.


    >


    강남 세브란스 병원의 암병동은 하나동 2층에 있습니다!


    >


    이는 단골 표지 1.jpg


    >


    지금은 친숙한 표시판 2.jpg​ 채혈 검사 결과에 별 이상이 없는 나 브와요.박정수 교수님은 말을 많이 안 했어요.아! 지금은 아무거나 먹어도 괜찮아요. 마음껏 유제품을 먹어요. 됐다! 수술 부위에 붙인 반창고도 싹이 없어졌고, 메피폼을 붙여줬어요.(한층 예뻐진 내 목) 방수테이프를 붙이지 않고도 샤워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됐다.지금까지 물을 만져서 과도한 인기라도 생길까 봐, 씻으면서 너무 진땀을 뺐어요. ᅲ_ᅲ


    >


    이게 바로 갑상선암 수술을 앞두고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메피폼입니다.수술 자국을 흐리게 하는 마법의 테이프라고 할까요?그래서 그런지 가격이 너무 비싸요!


    >


    진단서 발급만원 빼면 바로 메피폼+상연고가격입니다. 후후후 상처연고는 밤에 바르는 용도입니다.오전에는 자외선 차단제 위에 메피폼을 붙이고(자외선을 받으면 흉이 진해진대요), 밤에는 메피폼을 떼어내고 연고를 바릅니다.아, 여기에 트레노라고 하는 상처를 연하게 하는 내복약도 처방을 받았습니다.


    >


    박정수 교수를 뵙고 스스로 핵의학 상담실로 갔어요.


    >


    아직도 이름이 장난 아니에요.동위원소 치료를 위해 스케줄링+산다음+교육을 해주는 곳입니다. 아주 유쾌한 선생님에게 수술 경과에 대해 써주시고, 동위원소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해 주세요.


    >


    동위 원소는 3박 4개 하나 정에서 열립니다.입원 날짜가 정해지면 이렇게 날짜별로 자세히 지시가 과도하게 됩니다. ​ 4개 동안 먹어야 하는 물이 무려 9L과 하네요;물 먹는 하마가 되고 나 옵니다......​ 신도 30분-1시간 간격에서 잘 먹어 줘야 한대요.엄했어요www저는 개인적으로 궁금했던게 격리치료실로 가지고 들어가는 물건에 방사능 노출이 남을까봐그건 전혀 상관없대요! 다 버려야 될 것 같아서 시무룩해져서 질문한 거예요.쿠쿠쿠


    >


    물론 나는 고용량 치료에 해당된다.


    >


    동위 원소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신지 로이드 호르몬제 복용을 중단한 2주 때 로이 있습니다.그동안 나쁘지 않게 나타나는 증상이래요.이건 갑상선 저하증이네요.동위원소 치료 전이 아니라 퇴원 후에 휴가를 사용할 것을 더 추천해 주었습니다.좀 의외라고 생각한 부분입니다.또한 호르몬약을 먹기 시작하면 그것이 몸에 작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균형을 찾을 때까지 1주일 1은 걸린다고..


    >


    앞으로 영양교육을 받았습니다.갑상선암 수술하신 분들이라면 여러분들이 궁금하시거든요.오드 제한식에 대한 교육입니다!


    >


    이렇게 피피티를 줬어요.대학의 피피티 모집이 아주 좋았어.


    >


    요오드 제한식을 먹으면 sound를 듣고 해조류만 안 먹으면 되지~소견보다 피해야 할 sound식이네 너무 많이 있었어요​ 1단 1조 천 1염이 들어가sound식은 다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 좋습니다.정제염으로 바꿔야 돼요.그래서 밖에서 파는 sound식은 아래 와인도 못 먹면 소견하면 간단합니다!갑상선 암 환자인 나 때문에, 정재은 전 1소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물론 가공해서 먹는 음식도 전부 안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이렇게 요오드 제한 식사를 위한 몇 가지 음식 레시피도 알려 주었습니다.갑상샘암 환자 때문에 만들어진 나 요 오드식 2주간의 메뉴 책이 있었군요.본인 중에서 이 책을 사볼 생각입니다.


    >


    뜻하지 않은 동위원소치료 OT까지 듣고 집으로 가는 길.jpg


    동위원소 치료를 위해서 내가 살아야 할 습관을 또 바꿔야 하잖아요.​ 컨디션을 좌우하는 호르몬제, 심리대로 못 먹는 소리식, 3박 4가지 사이의 격리 치료, 퇴원 후 정상화를 위한 또 한번의 노력.내용적으로는 "굳이"을 겪지 않아도 될 하나잖아요? 가뜩이나 빡빡하게 돌아가는 인생에 이렇게 장애물은 하나 많아지니까 속상하고 또 막막하기도 했어요. 어쩌면 고속도로처럼 텅 빈 삶을 기대했는지도 몰라요.막힘없이 달리는 인생입니다.그런데 어느 날 예상치 못한 요소들이 나타나고 말았습니다.불필요한 우회도로처럼 느끼거나 다리를 묶는 빨간불처럼 느껴지거나, 속도를 낼 수 없는 비포장도로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


    하지만 편안한 감정을 갖기로 했어요.천천히 살면서 다른 즐거움도 있겠죠.원래 정신없이 바쁜 생활을 피하면서 살긴 했어요.(특히 저녁 식사 없는 삶을 견딜 수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갑상샘암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행운은 유연함을 기르는 것일 수 있습니다.예측 불가능한 일에 조금씩 탄력적이고 긍정적으로 대처하면 유연한 힘이 길러지겠죠?


    >


    갑상샘암 수술(+입니다. 파란 천이)에서 1개월 휴직 중인 콘텐츠 마케터입니다.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아는한 답장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