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학생 시사상식] 폴더블 스마트폰, 언제쯤 시장을 '휘어잡을' 수 있을까요?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02:43

    >


    동아인 여러분, 안녕! 여러분의 친구 DA; MATE이다.


    벌써 날씨가 정예기 더워졌네요.여름이 오나봐요.올 여름은 얼마나 더울지 위에서부터 무서워요.충분한 수분과 휴식으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보내세요! 언제나 그랬듯이 제가 소개할 내용은 '폴드블 스마트폰'에 관한 내용인데요?!


    >


    휴대폰을 알아보기 위해 웹에서 검색하던 중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로웠기 때문에 여러분께도 소개하려고 합니다.여러분, 핸드폰이 부러진다는 게 상상이 과잉이었나요?저는 고등 학교 일학년 때...그러니까 2009년입니다.프렌드가 갤럭시 첫 모델인 갤럭시A라는 제품으로 교실에서 XX바에서 검색하는 걸 보고 정스토리 깜짝 놀랐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


    감압식 터치만 가능했던 불과 9년 전, 스마트 폰은 이제 기억 속에서 사라진지 오래!삼성은 이르면 내년 1월 에키풀은 2020년 폴더블 스마트 폰을 시장에 낼 거라는 것입니다.폴더블(접히는)폰은접히는디스플레이(화면)를탑재한스마트폰입니다.가장 이미지 해 폴더블 폰을 이해하려면 , "유연한"디스플레이를 알 수 있습니다.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유리기판 대신 플라스틱 재질의 박막트랜지스터(TFT)기판을 사용해 유연하게 휘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크게 커브드(휘어진), 폴더블, 롤러블 디스플레이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이 가운데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TV 제품을 통해 이미 상용화됐습니다.폴더블,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기술적으로는 실현되었지만, 아직 제품을 판매하는 상용화 단계에는 이르지 못했습니다.현재 스마트폰 연구자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폴더블 디스플레이! 두 번째는 롤러블 디스플레이보다는 디스플레이 자체를 접거나 늘릴 수 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용으로 적합하다는 판단에서다.


    >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폴더블 폰이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 스마트폰 사용자의 사용 형태는 물론 제조방식에까지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 확실해 IT 전문가들은 폴더블 폰을 미래의 핵심 혁신 기술로 분류하고 있습니다.폴더블폰 기술에서 가장 먼저 있는 곳은 대한민국 삼성전자가 꼽힙니다.삼성전자는 '밸리'라는 프로젝트명으로 기술개발을 진행해왔고, 이미 특허 출원안을 여러 차례 내놨습니다.


    >


    삼성이 최근 유출한 '갤럭시 윙'이라고 합니다!!(물론 콘셉트 모델이죠) 평소에는 지갑처럼 반으로 접었다가 사용시 완전히 펼치면 넓은 화면의 스마트폰으로 쓸 수 있습니다.이미 말한 대로 이르면 내년 하나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폴더블폰 원형을 선보이는 방안이라고 합니다.삼성의 최대 라이벌인 아이플은 폴더블폰 컨셉 모델은 유출되지 않았지만 지난해 8월 미국 특허청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전자기기라는 이름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합니다.아이플이 개발 중인 폴더블 아이 폰 은혜 평상시 5.5인치 제품에서 사용하며 펼치면 9.7인치 아이패드의 형태로 바뀌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이 밖에 LG전자도 '반으로 접히는 유연한 디스플레이폰'이라는 특허를 등록하는 등 중국의 화웨이, 레노버, 폴더블폰 후발주자로 꼽히고 있습니다.


    >


    아! 사실 폴더블폰이라는 이름이 붙어서 시장에 출시된 상품도 있어요차이나 회사 ZTE가 지난해 10월 내놓은 스마트 폰입니다.


    >


    폴더블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만, 정확히 스토리하면 "듀얼 스크린폰"입니다.1개의 디스플레이를 접거나 펼 것이 아니라 2개의 디스플레이를 "관절"으로 연결한 때문입니다.그럼 내 연구들은 왜?폴더블폰 출시를 서두르십니까! 가장 큰 이유는 역시 기존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판단 때문일 것입니다.요즘 같은 스마트폰의 형태와 사용 방식으로는 고객의 감정을 움직일 수 없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폴더블폰의 차별화된 장점은 많이 있습니다.접어서 주머니에 들고 들고 다니면 2배 이상의 크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즉 스마트 폰과 태블릿의 장점을 동시에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여기에 디스플레이를 안쪽으로 접을 수 있으면 액정이 파손될 우려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그리고 이전에는 없었던 디자인의 것이기 때문에 주위에서도 부러워하고 있지요?


    >


    하지만 폴더블폰이 상용화되려면 가격과 사용법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첫 번째로 내구성! 수만 번 이상을 접었다. 열어도 디스플레이는 괜찮아야죠?물론 접은 직후 디스플레이에 흔적도 남겨서는 안 된다.또한 접을 때 일어나면 전기 저항 사고도 해결을 해야 합니다.그리고 투자비용 대비 수익, 불량품이 본인이 오는 비율 등 생산성과 공정사고도 고려할 때 본격적인 대량생산까지는 어려운 과제가 산적해 있다.여기에 시장에 본인이 온다고 해도 제품 가격이 고정된 내용으로 하고 헐렁헐렁합니다...폴더블 폰은 디스플레이의 원가만 최소 300달러 이상이라고 합니다.요즘 한국에서 가장 높게 팔리는 아이 폰 X(64GB기준 136만원)의 디스플레이 원가는 110달러라고 할 것이다.폴더블폰 출고가... 예상하셔서 본인이신가요?


    >


    사실 저는 저번주에 핸드폰을 바꿨어요.애플 아이폰을 쓰는데 불편해서 바꿔버렸어요.제가 구매한 갤럭시 A8 20하나 8은 빅스비, 안면 인식, 삼성 페이 등 프리미엄급 모델의 기능을 갖춘 59만원의 가격이 책정된 하나면'가성비 갑'이라 할 슴니다.이처럼 요즘은 저렴한 스마트폰 기능도 점차 나쁘지 않고 택시에서 소비자들이 비싼 스마트폰을 사지 않는 추세입니다.이런 점을 근거로 폴더블폰은 언제 나오는지보다 얼마나 나오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동아인 여러분은 폴더블폰을 구입하기 위해 얼마까지 낼 수 있을 것 같습니까?


    그럼 저는 이만 줄이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역시 자신만만!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