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일6년 TvN 드라마 시청률 순위와 안투라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7:54

    오랫동안 기대했던 TvN 드라마 안투라지가 최신 방영을 시작했다. 저는 원작 안투라지의 팬이기도 하고, 이 한국 리메이크에 출연하는 대부분의 배우 팬이기도 해서, 방영전부터 잔뜩 기대하고 있었습니다만. 현재 4회까지 방영된 이에키울 보면 종종 여름 유감스러운 점이 많습니다.조잡한 캐릭터와 가능성이 부족한 스토리로 평가 외에 하나, 2회에서는 오디오 균형이 맞지 않는 소움햐은 문제가 발발하면서 연출 기술 논란까지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비평가들은 물론 시청자까지 외면하는 분위기입니다. 지난주에 방영된 4회 시청률이 0.7%(모든 회차 평균 시청률 한가지.5%)을 기록하며 기대를 못 미치는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작을 너희를 봐준 팬으로서 마음이 아파요. 희망을 버리기에는 아직 이른 것으로 5화부터는 다시 1 전하고 완성도 높은 작품이 될 것을 기대하고 보겠습니다.


    >


    다른 사람이 먼저지만 안투라지에서 조진웅이 연기하는 연예기획사 대표 김은갑이 입는 정장은 남성맞춤형 정장 브랜드 스트라이프스(똑바로 가기)에서 협찬한 의상이라고 할 수 있다. 친한 친구가 다니는 회사라서 세세하게 홍보를 해봤어요. 어쨌든, 이 안투라지의 현재까지의 시청률을 잠음 보았을 때, 얼마나 자신의 오전에는 시청률인지 잘 몰랐기 때문에 다른 TvN 드라마의 시청률을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시청율 패턴을 보면 흥미로운 것이 많아서 내친 김에 2016년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의 시청률 순위까지 집계하고 보앗움니다.


    우선 아래는 20일 6년 TvN의 드라마 Top의 0의 시청률 이다니다.


    >


    하나쯤은 설명이 필요없는 화제작, <응답하라>하나 988>입니다. 2위 모두 큰 차이가 봉잉눙 것이 눈에 띄네요. 2위의 신호로 3위 또 오헤용, 4위 치즈 인 더 트랩까지는 예상한 것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이해되지만 화제성이 상당히 큰 굿의 와이프가 디어 마이 프렌즈와 케이 투보다 오전은 시청률을 기록했다는 것은 드물죠. 디어 마이 프렌즈는 주위에 좋은 평가가 많았는데, 저 개인 취향이 아닌 것 같아서 안 봤는데, 기회가 되면 봐야겠어요.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각 드라마의 회차별 시청률도 찾아서 정리해 봤습니다.


    >


    >


    TvN의 역대급의 히트작인 응답하는 시리즈 3번째 작품으로 시작 전부터 여러 면에서 부담이 많았던 것 같지만 세상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당당히 다시 쵸히토우을 했습니다. 한번부터 6. 하나 Percent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마지막 회는 하나 8.8Percent을 기록하며 20하나 0년에 슈퍼 스타 K가 세운 하나 8. 하나 Percent을 깨고 케이블 프로그램 최고 시청률의 제목을 고 모 잡다. 응답하라 시리즈의 다음 작품도 기대됩니다.정말 그래서 역대 케이블 전체 시청률 순위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어요.http://powerranking.tistory.com/387


    >


    >


    2위는 조 진 은, 김혜수, 직무훙다는 파워풀한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과 탄탄한 이야기가 어우러진 판타지 드라마, 신호입니다. 초반에는 응답하라1988과 거의 같은 수준에 출발했지만 4화, 8화, 12말로 약간 둔화되면서 최종회 시청률 12.5%로 종영이 되었습니다. 2위의 신호에서도 고런 굴곡이 보이는 것을 보면 시청률을 꾸준히 끌어올린다는 것이 너무 어렵게 1 같아요.


    >


    >


    초반에는 2.1퍼센트라는 비교적 낮은 수치로 출발을 했는데 3화에서 탄력을 받는 모습입니다. 4에서 12말까지 완벽하게 상승하고 9.4%로 두 자리 수 시청률을 앞두고 있었지만, 13말부터 하락으로 떨어지고 8.0%로 종영했었죠. 저는 이 드라마의 캐릭터가 굉장히 좋았답니다. 특히 서현진이 연기한 주인공 오혜영(서현진)의 캐릭터의 리얼함이 너무 매력적이에요. <내 이름은 김삼순>의 김삼순(김선아),< 달콤한 자신의 도시>것 오은수(최강희)로 이어지는 브릿지츠 존스류 무정견한 노처녀의 계보를 잇고 있는, 2016년 헬쵸송을 사는 여성상을 아주 매력적이면서도 사실적으로 구축하고 나왔다고 생각합니다.안타까운 것은 드라마의 종반에서 멋진 캐릭터를 붙들어 드려야 하는 스토리가 힘이 약하고 택지에서 균형을 무너뜨렸다는 점입니다"특히 12이야기 다음 드라마의 전개 속도가 떨어지고 시청률도 그것으로 떨어지고 최종회 시청률 8.0%로 종영이 되었습니다. 한정 드라마의 만성적인 문재인, 뒷심 부족을 극복하지 못한 모습입니다.딴 이야기 잘하지만, 16부작으로 8주 방영되도록 편성되는 한정 드라마는 초반에 빨리 전개로 시청률을 끌어올리고 13이야기 정도로 한번씩 부침을 경험하는 패턴이 흔히 나 타자 신입니다만. 마지막회까지 힘을 잃지 않는 드라마가 정예기의 좋은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


    >


    돈 많은 집에서 태어났지만 성격적으로 결함이 있는 재벌 2세와 가난하지만 근면 성실, 착한 여주인공의 참 사랑의 이야기, 퐁 하디 뻔했던 트렌디 드라마의 한계를 현실적인 시데그와은와 캐릭터로 극복한 드라마입니다. 진부한 이야기를 사실적으로 그렸다는 점에서, 또 오해영과도 꽤 겹치는 느낌이네요. 배우들의 연기도 꽤 괜찮았는데 제가 이 드라마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여주인공 홍솔(김고은)의 집이었어요. 최근까지 이 드라마의 '가난한' 여주인공이 사는 공간이라는 것은 주로 원룸이 자기 옥탑방이었죠. 층고도 매우 매우 높고 훌쩍 20평에 보이는 궁전 같은 곳을 원룸과 부루가·자신, 수잔 토리이 옥탑방이며, 전망이 끝낼 필사적 활 침해의 기회도 없는데 날이 기가 막히게 잘 걸리는 공간 옥탑방다는 점을 틀어 놓고 늘 불만이 많았습니다.그런데 이 '홍설의 집'은 위치에서 조용한 촌락으로 모두 쓰러져 가는 건물에 새시문을 흩어놓는 위험한 집이었습니다. (사실 극중 변태도둑이 출범하기도 합니다.) 남자주인공 박혜진의 집을 방문해도 다리를 뻗고 누울 수 없을 만큼 좁은 공간이었습니다. 심지어 싱크대에 그릇이 쌓여 있거나 화장지를 한구석에 쌓아놓은 모습은 제가 대학 시절 서울을 구경하러 가서 신세를 진 친구 집을 당신으로 떠올리게 했어요. 그 암울한 공간에서 자신의 삶을 살고 있는 홍설의 모습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누군지 모르지만 이 공간을 연출한 미술감독에게 무슨 상이라도 줘야 할 것 같아요.갑자기 감상에 젖으니 글이 엉뚱한 곳으로 날아가셨네요. 어쨌든 치인트는 초반부터 화제를 모으며 시청률이 계속 올랐습니다. 9화까지는 무난히 상승하는 듯하더니 하나 0말부터 정체하고 최종 이야기 6.9%로 종영되었습니다. 하나 0말 이후부터 연출자에게 무엇 하나 있었는지 메인 성주와 서븐 성주의 매력 균형을 하나 부산에 붕괴시키는 듯한 느낌을 주고, 메인 성주의 팬이 떠난 것이 표결적인 원인이었던 것 같아요.특히 개성 있는 원작 캐릭터의 매력을 초반에 잘 살렸음에도 불구하고 후반부에 삼각관계의 균형을 맞추지 못한 것은 사실 정스토리로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쉽지 않지만 이 문제가 없었다면 또 오헤용을 넘어 신호가 차지했다 2위까지 넘보는 것은 아닌가 보군요.


    >


    >


    2030을 겨냥한 트렌디한 드라마가 주로 편성된 TvN의 돈 땅의 라인 업에 노년층의 러브 스토리는 파격적인 기획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입니다. 스타 1리 기한 영상으로 도라마쟈크카기에의 세로프게 흐름을 이끌고 있는 노희경 작가와 함께 김혜자, 윤여정, 고두심, 신구 등 쟁쟁한 장년 배우들의 깊은 연기 능력이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었다는 소견입니다.재미있는 것은 시청률 패턴입니다. 매주 금토에 각 1회씩 방영을 했는데 홀수 회송(금요일 1)이 짝수 회송(토요일 1)보다 항상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계산을 하고 보니 금요일 1번 여덟개의 평균은 5.5%, 토요일 1번 여덟개 평균은 4.7%로 0.8%나 차이가 있는데요. 이유가 뭔지 알고 싶어요. (전 잘 모르겠으니까...)도 했다 모두 시청률 추이도 1~3위의 드라마와는 좀 다르군요. 롤러 코스터 장세 없이 14말까지 무난히 이어막판으로 갈수록 저력도 튼튼한 생각입니다. 당연히 좋은 스토리가 있고, 이를 안정된 연기력을 갖춘 배우가 이끄는 드라마는 시청자도 알고 있는 것 같아요.


    >


    >


    최근 종영한 더 케이 투가 6위이다. 사실 이 드라마는 제가 보지 않아서 평가하기가 어려워요. 시청률만 보면 6화까지 계속 치고 오르면서 최고 시청률의 6.6Percent를 달성했지만 이후는 5Percent의 대에서 정체 상태를 이루지만 최종화 5.5Percent에 종영했었죠. 이 역시한 낮은 시청률은 아니지만 6,7화에서 무옷쵸쯔이 있었는지가 궁금할 것이다.


    >


    >


    7위는 미국 CBS트렌드 드라마를 korea판으로 리메이크한 굿의 와이프가 차지했습니다. 나는 이 드라마의 원작, 7시즌을 석권한 원작 펭잉이프니다니다. 좋은미드를국내시청자들의게추이에맞춰성공적으로리메이크했다는소견이들었고,시청률도상당히높은데본인이온것으로알고있었지만저의체감화제성에비해시청률이아침아더의외였습니다. (더 케이 투에도 밀리다니, 응...)특히 7화에서 하나 4회까지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을 보였지만. 짜입니다 새인 줄거리와 배우들의 좋은 연기로 여자에게 하는 트집을 잡는 곳이 없었는데, TvN드라마 전체 순위 7위에 그친 게 정말 유감입니다. 순위는 6위이지만 절대적으로 볼 때 최종회 시청률이 6.2%라는 것이 아침에는 시청률이 없다는 점에 위안을 해야 겠어요.


    >


    >


    8위부터는 시청률로 보 본인, 화제성으로 보본인이 성공한 드라마라고 평가하기에는 조금 오전은 감이 있습니다... 거의 제가 보지 못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독주남녀는 시청률 추이를 보면 초반을 제외하고는 우상향 패턴을 그리며 비교적 마무리가 잘 된 것 같습니다. 다른 스토리입니다만, 여주인공 박하성씨는 살이 많이 빠져버려서, 이전에

    댓글

Designed by Tistory.